헤드라인▽
KOTRA, 비수도권 투자유치 확대를 위한 거버넌스 강화
- KOTRA, 25일 ‘KOTRA-지자체·FEZ 투자유치지원관 회의’ 열어
- 15개 시·도·FEZ 등에서 30여명 참가, 지역 밀착 종합행정지원 강화
작성 : 2022년 11월 26일(토) 20:42 가+가-

사진=KOTRA가 25일 ‘지자체·FEZ 투자유치지원관 회의’를 개최해 비수도권 투자유치 업무 협력을 강화한다. 25일 이경식 KOTRA 종합행정지원센터장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신동아방송 경인TV=박대영 기자]KOTRA(사장 유정열)가 25일 염곡동 본사에서 ‘지자체·FEZ 투자유치지원관 회의’를 개최해 지자체와의 외국인투자유치 협력체계를 강화한다. 이번 회의에는 9개의 지자체(대구시, 아산시, 강원도, 충북도, 충남도, 전남도, 경북도, 경남도, 서울시투자청)와 6개의 경제자유구역청(부산·진해, 대구·경북, 동해안, 광양만, 울산, 충북)등에서 총 30여 명의 투자유치담당관이 참가한다.

KOTRA 종합행정지원센터는 1998년 외국인투자촉진법에 근거해 외국인투자지원센터가 설립된 이래 KOTRA 전문가들과 중앙부처, 지자체, 유관기관 직원들이 외국인 투자 관련 종합 컨설팅 및 행정지원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다년간의 종합 컨설팅을 통해 외국인투자가와 외투기업이 투자를 결정할 때의 핵심 고려사항과 필요한 지원사항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 이번 회의에서는 이를 지자체 투자유치 담당 공무원에게 공유해 투자유치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여할 예정이다.

이경식 KOTRA 종합행정지원센터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투자유치 종합행정지원을 위한 정부-지자체-KOTRA 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지역과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 및 투자유치에 필요한 지식 공유 등 종합행정지원센터가 제공 가능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박대영기자 기사 더보기

dypark@sdatv.co.kr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