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홍태용 김해시장, “현안 해결” 중앙부처 잇단 방문
보건복지부·보건산업진흥원·행안부 찾아
디지털헬스 규제자유특구 지정, 지방고용노동지청 신설 등 건의
작성 : 2023년 03월 29일(수) 19:40 가+가-

사진=김해시



[신동아방송=남궁영기 기자] 홍태용 김해시장이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중앙부처 방문을 이어가고 있다.

홍 시장은 지난 15일 행정안전부·기획재정부·국토교통부에 이어 보름만인 29일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인 충북 청주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를 방문해 김해 공공의료원 건립과 바이오헬스산업 육성 등을 건의했다. 또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주요 국비사업들과 현안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먼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을 방문해 동부경남의 공공의료 확충과 의료안전망 구축을 위해 ▲김해 공공의료원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지역특화산업인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을 위해 ▲김해 디지털헬스 규제자유특구 지정 ▲스마트 헬스케어 통합 건강관리 모델 실증 시범사업 ▲전자약, 디지털 치료기기 기반구축 협력 사업들을 건의하고 김해시가 동남권 바이오헬스산업의 일번지로 도약하는데 많은 지원과 관심을 당부했다.

행정안전부 방문에서는 증가하는 행정수요에 맞춰 고용노동 업무처리체계 구축을 위해 ▲김해 지방고용노동지청 신설을 건의했다. 또 2024년 전국체전을 위한▲김해종합운동장 건립사업과 공공 인프라 건설을 위한 ▲초정~화명 광역도로 건설사업 ▲화포천 습지보전관리센터 조성사업 ▲삼방공원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등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홍 시장은 “국내외 경제상황 악화에 따른 물가변동으로 주요 현안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시민생활과 지역경제에 직접적으로 관련된 사안이 많은 만큼 앞으로도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중앙부처에 적극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남궁영기 기자 기사 더보기

nrok1897@naver.com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신동아방송 지역방송국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