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함안군보건소,‘제 36회 금연의 날’합동 캠페인 실시
작성 : 2023년 06월 03일(토) 07:57 가+가-
[신동아방송함안=이신동기자] 함안군보건소는 제36회 금연의 날(World No Tabacco Day)을 맞아 지역주민 및 여행객에게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 휴게소 금연구역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2일 함안휴게소(순천방향·부산방향)에서 금연의 날 합동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오전·오후 각각 함안휴게소 순천방향·부산방향에서 실시된 이번 캠페인은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함안휴게소, 경남금연지원센터, 함안 군북면 건플행플 건강위원회와 연계한 합동캠페인입니다.

금연의 날 공식 문구 홍보와 함께 간접흡연 없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군민과 여행객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담배 재배를 중단하고 지속 가능한 식량 재배를 권장하기 위해 선정된 ‘제 36회 세계 금연의 날’ 공식 문구인 “담배가 아닌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를 홍보하고,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는 모형을 전시하며 홍보물을 배부했습니다.

함안군보건소 관계자는 “함안휴게소는 국민건강증진법 제9조제4항제26호의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시설 또는 기관’에 해당하는 금연구역으로, 이번 캠페인을 통해 휴게소 금연구역에 대한 홍보 효과와 더불어 여행객의 간접흡연 피해를 줄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신동아방송 이신동기자 기사 더보기

news@sdatv.co.kr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신동아방송 지역방송국
검색 입력폼